본문 바로가기

음향 강좌

산학협동 프로젝트 (2,3)

이것두 두개 동시에 올립니다..

그냥 하나로 올리니까 알아서들 보도록..

오늘은 파워포인트.. 즉..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한다.

우선 중요한 것 Point 위주로 소개를 해봅니다.

1. 한페이지에 한가지 주제 이상 넣지 않는다.
2. 요약본
3. 제목을 멋지게 만든다.
4. 신빙성 확보를 위해서 출처를 넣는다.
5. 그래픽을 많이 만든다.
6. 효과는 클라이 막스때만 사용한다.
7. 테이블을 만들때는 박스 형태로 만든다.
8. 페이지 주제앞에 요약을 한다.
9. 목차를 만든다.
10. 글씨가 많치 않게 만든다.
11. 그래프를 만들때 내 위치가 어디있는지 생각을 많이하고 만든다.
12. 요약본이 그래프를 따라간다.
13. 예 의 숫자는 많지 않게.
14. 듣는사람이 그림을 보며 쉽게 생각하게끔 만든다.
15. 제목이 한번더 언급되는것은 좋은 아이디어다.
16. 아까한 것들도 중요하면 한번더 보여줄 수 있다.
17. 엔더서 마케팅 - 거장 전문가를 초빙해서 하는 짜고치기 전략 <잘먹힌다더라.
18. 결론은 처음에 언급.
19. 돈, 비용 중요 (때에따라 비용을 먼저언급 ex) XX대비 얼마를 벌었다)
20. 기간이 얼마나 드는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하겠습니다)
21. 세부계획 (간단하게)
    세부일정 계획 별첨

MS Word
주제: 맑은 고딕 큰제목 18, 볼드 목차1
제목2: 폰트 14 목차 2
제목3: 폰트 12 목차 3
여백 1.5


이제는 상품기획에 대해 알아보자
상품기획에 꼭 들어가야 할 것 몇가지를 정리해보겠다.

1. 상품기획하게된 동기
2. 시장성
3. 경쟁사 제품(spec확인 여러가지 특징)
4. 가격 (판매가. 제품개발가)
5. 성능
6. 개발기간
7. 아웃소싱할 업체는 어떻게 할 것인가
   (OEM제품이 많다더라)

요렇게 기준으로 상품을 기획해 본다!